FANDOM

소개Edit

현무 반장. 서당신기의 리더, 얼굴마담.

프로필Edit

이름 : 윤 설(尹 雪)

나이 : 19세

키 : 170cm

몸무게 : 49kg

생일 : 12월 7일

혈액형 : AB형

외관Edit

풀면 허리까지 내려오는 검은 머리카락을 새앙머리로 땋아 올렸다. 옆머리 한가닥은 색이 진한 자색인데 그 부분만 땋아 머리 위로 둘러 머리띠같은 효과를 줬다.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왼쪽으로 넘겨 귀를 드러낸 모양. 머리를 묶고있는 댕기는 붉은색. 선이 진한 눈은 쪽빛이 도는 선명한 보라색. 자기 전 빼고는 눈꺼풀에 항상 옅게 보랏빛의 화장을 하고있다. 화장을 지우면 눈 밑에 다크써클이 좀 있는데 요즘 더 심해져서 고민이다. 치렁해보이는 귀걸이를 항상 하고 다닌다. 식사는 잘 하지 않는데에 비해 군것질을 많이 해서 말랐다. 교복과 생활복 모두 발끝까지 덮히는 긴 치마. 별 뜻은 없고, 취향이라고 한다. 보랏빛을 띄는 탄자나이트 원석으로 만들어진 팔찌의 사이에 은으로 정교하게 공예된 구슬 두개가 끼여있다. 중간중간의 작은 구슬은 오닉스. 팔찌에는 귀고리와 같은 디자인의 장신구 두개가 매달려있는데 걸을 때마다 방울에서 딸랑거리는 소리가 난다.

성격Edit

조금 답답하고 사나워보이는 인상을 주나 한번 말문이 트이면 그때부턴 수다쟁이. 나긋한 말투로 독설을 하며, 당차고 마이페이스 적인 면이 없지않게 있다. 자존심이 굉장히 세서 꺾일지언정 휘지는 않는다. 반말과 존대가 섞인 모호한 말투. 웃으면서 욕하는걸 잘한다. 꽤나 계산적. 사람을 잘 믿지 못하며 쉽게 속내를 내비치치 않고, 자신의 감정을 곧이곧대로 들어내지 않는 포커페이스지만 사실은 노는것도 수다도 좋아하며 활발하고 조금은 능글맞은 내숭없는 성격. 웃는걸 참느라 항상 삐뚜름하게 한쪽 입꼬리만 올려 웃는다. 쉽게 설명하자면 편하거나 친한 사람들 앞에서는 망나니가 따로 없다. 장난끼가 많은데 숨기려 해도 티가 다 난다.

특징Edit

털도 눈도 새까만 고양이를 한마리 키운다. 입학 전, 집 앞 골목에 버려진 새끼 길냥이를 냥줍해다 기른지 어인 5년. 고양이의 이름은 나비. 워낙 성격이 주인을 닮아 지랄맞기 때문에 한번 만지려면 물릴 각오를 하는게 좋다.

항상 끼고있는 귀고리는 만신인 외할머니가 주신 것으로 보라색 술 위의 장식은 구슬이 아니라 은으로 만들어진 방울이다. 실제로 걸어다닐때는 딸랑거리는 소리가 난다. 팔찌의 장신구도 같은 것. 점심을 먹고나서 항상 한, 두식경 정도 티타임을 가진다. 차에 대해 박식하다. 가장 좋아하는 차는 이슬차(수국).

현무지만 동물이나 다른 것이 아닌 사람 형태의 귀신에게는 유달리 면역이 없다. 도사 서당에 입학하기 전까지도 길거리에서 교통사고로 죽은 귀신 같은 것을 보면 까무러치기도 했다. 최고학년인 지금도 귀신은 그리 잘 보는것은 아니다. 서당에 있다가도 귀신이 보이면 깜짝깜짝 놀란다.

사람이 썰리고 하는 그런 고어를 영 못본다. 예를 들면 쏘우.

인간관계Edit

  • 조 운 : 악우
  • 백 열 : 절친
  • 문소우 : 내새끼
  • 제갈민윤 : 멍청이 아끼는 후배

기타설정Edit

  • 좋아하는 것
  • 싫어하는 것

과거사Edit

다정하신 어머니와 자상하신 아버지 사이의 엄청 부유한 집안에서 무남독녀 외딸로 태어나 남부럽지않게 자랐다.

외가쪽이 세습무로 조금 유명한데 간간히 여자들 사이에서 현무가 있었던 모양으로 외가쪽 여자들은 다 기가 세다.

외 가는 오랜만의 현무라 반기는 모양이지만 친가에서 무당이 뭐냐고 쉬쉬하는 모양. 도사서당에 입학하는 것 만으로도 아빠와 크게 한번 싸우고 도망치듯 떠났기 때문에 방학때 현세로 내려가서도 외갓집에서만 지내고 본가에는 코빼기도 안비친다. 졸업할 때 까지 그럴 예정이다.

커뮤Edit

  • 호군화투 1
  • 백화점 (윤겨울)
  • 페어리테일 2 (윤겨운)